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넣기
    일상리뷰 2020. 12. 24. 02:35
    728x90

    드디어!!!!!! 꺅!!!!!!!

    구글 애드센스 합격했습니다 ~!!!!!!!!!

    아니 처음 티스토리 하고나서 

    여러 블로그나 검색에서 애드센스를 찾아봤을때 다들 애드고시 라고 말하길래

    얼마나 어려운거지 하고 무작정 시작했는데 

    후.... 재수 삼수... 저는 한 다섯번 넘게 했던거 같아요ㅠㅠ

    최근에는 답변이 검토수량이 많아서 안된다고 한 세번넘게는 그랬던것 같아요 ㅠㅠ

    그런데 드디어 

     

    아니 저 이거 못볼줄 알았어요 ㅠㅠ

    하.. 드디어 합격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런데 광고 넣는 것도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검색을 해서 알아보고 했는데

    요즘 티스토리가 카카오랑 계정이 연동되게 해서 그런건지 잘을 모르겠지만 광고넣는 방법이 조금 

    달라진것 같아서 처음에는 안돼서 당황 ;;;

    그래도 두시간동안 열심히 해서 광고넣었습니다 ㅎㅎ

     

    혹시 저처럼 헤매실까봐 제가 해본 방법만 설명드릴께요~

    우선 메일로 축하합니다 밑에 이렇게 같이 옵니다.

    여기 밑에 보시면 시작하기가 메일에는 표시되어 있을 거에요 

    그걸 누르시면 바로 구글 에드센스로 넘어갑니다.

     

    여기 이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저는 여기서 저기 위에 사이트 기준에서 우선 설정했는데요

    여기 블로그는 자기 주소가 뜨고 옆에 연필표시를 클릭해주세요

     

    연필 표시를 누르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는 데요

     

    여기화면은 내 블로그에 광고를 넣으면 어떻게 뜨는데 미리보기로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광고설정을 보면 자동광고에 클릭 

    밑에 광고형식 광고로드 이렇게 클릭해주면 일단 구글에서 알아서 블로그에 광고를 넣어주는 것으로 설정됩니다.

     

     

    그리고 나서 아까  화면으로 다시 오면 

    사이트 기준 옆에 광고단위 기준이 나오는데 저걸 클릭하면 광고를 원하는 곳에 넣거나 할수 있는 기능이라고 하는데요

    지금은 티스토리가 변한것이 있어서 원래는 저기서 설정을 해서 코드를 받은 다음에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 플러그인에 들어가서 구글애드센스 반응형 여기에 들어가서 코드를 원하는 곳에 삽입해야 한다  이렇게 해야 한다고들 하더라고요 

     

    지금은 플러그인에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이 안뜨더라고요 

    여기서 엄청 당황했습니다...

    나만 안뜨는 건가 ,,, 내가 뭔가 잘못 한건가,,, 

    한시간동안 엄청 찾아봤던거 같아요

     

    결론은 무언가 바뀐것이 있었던 거였습니다.

     

     

    관리자 페이지에서 플러그인이 아니라 수익으로 들어가면 저는 애드센스 연동을 해서 저렇게 뜨지만 

    하기 전에는 

    이러한 화면이 뜨고 여기서 저기 연동하기를 누르면 위에 애드센스 관리라고 뜨게 됩니다.

    그걸 클릭하면 애드센스 수익도 확인할수 있고

    그리고 밑으로 내리면 이러한 화면이 뜨게 됩니다.

    저기 화살표표시가 된곳이 광고를 넣을 수 있는 곳인데

    원하는 곳에 클릭을 하고 변경사항 저장을 누르게 되면 내가원하는 곳만 광고가 뜨게 되는 것입니다.

     

    아직 다른 방법은 잘 모르지만 제가 오늘 찾아본 방법이에요

    다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728x90

    '일상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해 진주 황포냉면  (0) 2020.12.29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  (0) 2020.12.25
    닥터웰 돌찜질기  (0) 2020.02.04
    아이폰 apple 결제내역, 해지하는 방법  (0) 2020.02.03
    철분제 - 훼럼포유  (2) 2020.01.3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