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방법
    요리하기 2021. 1. 19. 18:41
    728x90

    날씨가 조금 풀리는 것 같더니 

    오늘도 날씨가 춥네요 이렇게 추운날 따뜻한 국물한숟갈 생각나는데요 ㅎㅎ

    생일상에도 그리고 저녁상에도 자주 올라오는 미역국

    생각보다 끓이기도 쉽고, 깊은맛도 나는 미역국 

    오늘은 미역국을 끓여 보았습니다 ~

     

     

    소고기 미역국 재료

    - 소고기 , 미역

     

     

    <소고기미역국 만들기>

     

    우선 고기는 핏물을 제거 하고, 미역은 미리 불려줍니다

    미역은 불릴때마다 얼마나 해야 하나 또 간혹 너무 많이 불릴때가 있는데

    4인기준으로 한주먹 정도 하면된다고 합니다.

     

     

    핏물을 제거한 소고기는 참기름을 두른 팬에 먼저 볶아주세요

     

     

     

    소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으면 미역을 넣고 같이 볶다가 물을 넣어줍니다.

     

     

    냄비의 크기에 따라 물 양은 조절하면 됩니다.

    저는 미역을 많이 넣는 편이에요 ㅎㅎ

     

    어느 정도 끓으면 다진마늘을 넣고, 국간장을 넣고 끓여줍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끓으면 저는 소금으로 간을 해줘요

     

    간은 소금으로 해주고 나서 어느 정도 끓으면 미역국이 완성이지만

    조금더 깊은 맛을 원하시면 1시간정도 푹 끓여주면 더욱더 깊은 맛이 난답니다.

     

     

     

    저는 저번에 만들었던 반찬도 같이 해서 미역국 하고 먹었습니다~!!!!

    728x9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