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호박죽 만들기
    요리하기 2021. 2. 16. 00:38
    728x90

    <호박죽 만들기>

    호박죽 재료

    -단호박 3개, 찹쌀

     

     

    저는 단호박으로 호박죽을 만들었어요 ~

     

    마트 가니까 너무 비싸더라구요

    그래서 시장에 가서 구매를 했는데 개당 이천원후반대로 샀던것 같아요 ㅎㅎ

     

     

    단호박 손질하는 방법은 물에 깨끗이 씻은후 

    전자렌지에 5분정도 돌려 주었어요

     

    전자렌지에 돌리고 나면 훨씬 편하게 손질할수 있답니다 ~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후 조금 데치는 정도로 해주세요

    저는 데친후에 믹서기로 갈아서 호박죽을 만들었어요 

    적당히 데친후 작은 크기로 잘라서 믹서기로 갈아 주세요

     

     

     

     

    믹서기로 갈아주면 호박죽은 거의 완성이랍니다

    단호박 3개가 양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큰 솥에다가 했어요 ㅎㅎㅎ

     

     

    그리고 나서 찹쌀풀을 만들어 줍니다 찹쌀가루랑 물로 만들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중간불에 올려놓은 호박죽에 찹쌀풀을 넣고 눌러붙지 않게 계속 저어주세요

    찹쌀풀을 넣고 나면 호박죽 색깔도 예~~~쁜 노란색으로 점점 변해요 ~

    호박죽간은 소금 한스푼 그리고 저는 달달한 호박죽을 좋아해서 설탕으로 간을 맞췄습니다

    이거는 입맛에 따라 간을 해주시면 될것 같아요🙂🙂🙂

     

     

     

     

     

     

    이렇게 하면 달달한 단호박죽 완성이랍니다 ㅎㅎ

    위에 잣이나 대추로 고명을 올려주면 더 먹음직스런 호박죽이 될것같아요 ㅎㅎㅎ

    728x90
Designed by Tistory.